국어/공통국어1

브로콜리 펀치 전문 읽기 확인 형성평가 (창비교육 공통국어)

commonkorean 2025. 3. 6. 09:31
반응형

창비교육 공통국어

1. 문학 소통과 개성적 표현 - (2) 브로콜리 펀치 전략과 중략 부분 관련 평가 문항입니다.

 

브로콜리 전문 읽기 확인 문제.hwpx
0.04MB

 

저작권 문제로 파일은 창비교육 교사지원 자료실에서 전략과 중략 부분 파일을 참고하세요.

아니면 디비피아에서 문학과 사회에 실린 전문을 확인해 보세요.

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10552265

 

 

학생들에게 전문을 읽게 하고, 소설을 읽은 것을 바탕으로 문제를 풀면서 작품의 사실적 정보를 이해하고 감상할 수 있도록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략부분>

 

1. ‘와 원준의 관계는 무엇인가?

 

2. ‘는 안필순 할머니 댁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다는 소식을 문자로 받았는가?

 

3. ‘는 원준의 경기를 보고 난 후 어떤 감정을 느꼈는가?

 

4. ‘는 원준이 복싱선수보다 어떤 직업과 더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는가?

 

5. 병원의 다른 환자들은 원준의 손이 브로콜리가 된 이유를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6. 원준의 병에 대해 의사가 처방한 내용은 무엇인가?

 

7. 의사가 원준에게 처방한 약은 무슨 약인가?

 

8. 말자의 관은 무엇인가?

 

9. 안필순 할머니가 말자의 장례식을 마치고 한 행동은 무엇인가?

 

10. 박광석 할아버지는 원준의 병의 원인을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11. 박광석 할아버지가 병을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한 근거는 무엇인가?

 

12. 안필순 할머니 집에서 나온 는 원준에게서 (어떤 종류)의 냄새를 맡았는가??

 

<예시 답안>

1. (연인사이)

2. (말자의 죽음)

3. (무서움과 두려움)

4. (우편 배달부, 중화요리사)

5. (생각이 많아서)

6. (약 처방과 물 많이 먹고 잠 잘자면서 푹 쉬는 것을 당부)

7. (엽록소를 억제하는 약)

8. (나무로 된 와인 상자)

9. (묻힌 흙 위를 쓰다듬고 평평하게 고름)

10. (마음 고생)

11. (과거 경험)

12. (풀 냄새)

 

 

 

 

 

<후략 부분>

 

는 산에 오르면서 원준의 병의 해결 방법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2. 박광석 할아버지가 울타리를 넘어 간 이유는 무엇인가?

 

3. 박광석 할아버지가 음식을 먹기 전에 해야할 일이 무엇이라고 말하는가?

 

4. ‘할 줄 아는 노래가가 없다면 어떤 행동을 하라고 했는가?

 

 

<예시 답안>

1. (시간)

2. (인적이 드문 곳으로 가기 위해)

3. (노래 부르기)

4. (소리 지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