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1. 문학 소통과 개성적 표현 (문학|쓰기) [15]
- (1) 나는 오늘 (오은) [15]
- (2) 브로콜리 펀치 (이유리) [15]
- (3) 소곤소곤: 외우기로 해요 (김소영), 수어로 비밀 말하기 (이길보라) [15]
- (깊고 넓게 읽기) 이해라는 문 (박준) [15]
- 2. 슬기로운 국어생활 (문법|듣기•말하기) [15]
- (1) 음운 변동 [15]
- (2) 문법 요소와 어휘 [15]
- (3) 대화 예절과 책임감 있는 국어 생활 [15]
- (깊고 넓게 읽기) 당연하지 않은 부모 (이슬아) [15]
- 3. 세상과 만나는 글 (읽기|매체|듣기•말하기) [15]
- (1) 인간과 동물의 공존: 인간은 동물의 동반자가 될 수 있을까? (고봉준), 해외에서는 사라지는 펫 숍, 국내에서는 불법 유통 (조유정) [16]
- (2) 교실에 시시 티브이(CCTV) 설치를 의무화해야 한다 [16]
- (깊고 넓게 읽기) 가짜를 판별하는 능력 기르기 (조병영) [16]
- 4. 문학의 갈래 (문학) [16]
- (1) 뿌리에게 (나희덕) [16]
- (2) 아홉 켤레의 구두로 남은 사내 (윤흥길) [16]
- (3) 불편한 편의점 (김호연 원작•홍현우 각색) [16]
- (4) 수오재기 (정약용) [16]
- (깊고 넓게 읽기) 삶의 발명 (정혜윤) [16]
- 5. 함께 읽고 더불어 살아가기 (읽기|쓰기|매체) [16]
- (1) 나만의 지도를 그리는 법 (정재승) [16]
- (2) 세상을 바꾸는 한 걸음: 문해력 위기의 또 다른 배경 (정지우) [16]
- (깊고 넓게 읽기) 하기 싫은 일과 하고 싶은 일은 모두 한통속이다 (홍민지) [16]
반응형
'국어 > 공통국어1'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는 오늘 수능식으로 공부하기(시적화자 파악) (0) | 2025.02.15 |
---|---|
이유리 '브로콜리 펀치' 전문을 읽을 수 있는 방법(디비피아) (0) | 2025.02.15 |
창비교육 공통국어1 이유리 소설가님의 '브로콜리 펀치' 교과서 수록 부분 (0) | 2025.02.15 |
창비교육 공통국어1 수록 '나는 오늘' 소개 (0) | 2025.02.15 |
나는 오늘(오은) 작품 해설 (0) | 2025.02.13 |